유니티 타임 라인
TimeLine을 사용하면 평소와 같은 Unity Editor 내에서 시간 축에 이벤트를 배치하고 다음과 같은 작업 수행이 가능합니다. 카메라와 조명의 애니메이션, 해상도 조작, 이동 경로 설정, 캐릭터와 유저 인터페이스(위치, 크기, 애니메이션), 논리와 이벤트의 실행 스크립트, 컷신, 등등. 다시 말해, TimeLine은 Unity에서 모든 것을 다룰 수 있는 굉장한 능력을 제공합니다.
TimeLine이 어떤 시나리오에 최적인가요?
TimeLine은 같은 스토리에 대한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개발되었으며, 때문에 다양한 상황에 최적화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 Cutscenes: 게임 플레이 도중 유저가 기존에 봤던 캐릭터나 이야기를 다시 순화하고 싶을 때, Cutscenes와 TimeLine을 사용하여 그 경험을 재현할 수 있습니다.
– Simple sequences: 영화처럼 디자인된 캐릭터 이동, 카메라 조작, 포스트 프로세싱 효과, 대화 시퀀스 등등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 Mixed media: 영상, 사진, 음악 등을 바탕으로한 콘텐츠인 경우, TimeLine을 이용하여 믹스드미디어쪽으로 디자인을 할 수 있습니다.
– Audio experiences: 시간 추적, 오디오 스크립트, 음악 작업 등 다양한 같은 시나리오에 최적화됩니다.
TimeLine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1. 완전한 Unity란 큰 장점
Time Line은 Unity 엔진의 일부이므로 다른 Unity 기능과 쉽게 통합되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접근성이 높은 인터페이스와 유저 친화적인 설계 원칙을 바탕으로 하기 때문입니다.
2. 빠르고 직관적인 UI
Time Line은 Unity Editor 내에서 작동하기 때문에 Unity 사용자들은 명확한 UI 분석과 깔끔한 인터페이스를 보장합니다.
3. Create once, use everywhere
Time Line은 콘텐츠 복제 또는 이동 시 자동으로 갱신됨을 의미합니다. 이는 다른 Unity 장치나 기본 OS와 쉽게 호환할 수 있도록 만듭니다.
4. 애니메이션 제작을 위한 시간 단축
Time Line을 사용하면 애니메이션 제작을 위한 시간이 크게 단축됩니다. 또한, 사용자는 타임 라인의 날카로운 타임라인 기능을 활용하면 여러 애니메이션 구성 요소를 함께 빠르게 조정할 수 있으므로 작업에 시간을 적게 들이게 됩니다.
5. 추가 프로그래밍 불필요
Time Line은 추가 프로그래밍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사용자는 애니메이션 기능에 이해야 할 코드를 작성해야 할 필요가 없으며, Unity의 기본 코딩 기능을 활용하여 콘텐츠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제 몇 건의 TimeLine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커브 헤더(Curve Editor):
TimeLine의 큐브 헤더는 라인 세그먼트의 평탄화와 정교화에 대한 최적화된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2. 키프래임(Keyframes)
Keyframes은 TimeLine을 통해 동적 화면에서의 스토리 생성과 논리 언어 작업에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Keyframes은 애니메이션에서의 포함적인 역할을 합니다.
3. 스크립팅(Scripting)
Unity에 가장 강력한 기술 중 하나는 C# 스크립팅 언어입니다. 마찬가지로, TimeLine이 함께 작업하면 Unity에서 스크립트를 사용하여 모든 유형의 콘텐츠와 행동(이동, 위치 변경, 회전, 그리드 조작 등)을 생성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FAQ
1. Unity의 무료 패키지에서 TimeLine을 사용할 수 있나요?
Unity의 무료 패키지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TimeLine은 Unity Personal 제품군에 포함되어 있으며, 모든 Unity 사용자가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TimeLine은 어떻게 다른 애니메이션 툴과 비교되나요?
TimeLine은 기본적인 동적 요소와 Unity 플랫폼의 다양한 생성 기능을 결합한 새로운 유형의 애니메이션 도구입니다. 다른 툴과 비교해 복잡성이 덜하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3. TimeLine은 어느 버전부터 사용할 수 있나요?
Unity 2017.1 버전 이상부터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TimeLine은 2D 콘텐츠를 만들 때도 사용할 수 있나요?
2D 애니메이션과 게임 개발을 위해서는 복잡한 모델링과 연습이 필요합니다. 다행히도, TimeLine은 2D 콘텐츠를 만드는 데 필요한 모든 기능을 제공하여 복잡한 프로세스를 간소화합니다.
5. Unity로 개발을 하는 도중 TimeLine을 추가할 수 있나요?
개발이 진행되는 도중 TimeLine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게임 혹은 앱 만들기에 시간이 소요되는 이유는 이러한 문제 덕분입니다. Unity에서의 TimeLine 기능을 사용하면 개발 프로세스가 더욱 빠르고 우아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6. TimeLine은 특별한 프로그래밍 지식을 필요로 하나요?
스크립트를 작성할 필요 없습니다. TimeLine은 인터랙티브 콘텐츠 생성에서 충분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7. Unity의 TimeLine은 이전 버전에 비해 어떤 변화가 있었나요?
Unity Personal 제품군에서의 TimeLine은 Unity 2017.1 버전 이후부터 추가되었습니다. 향후 Unity 업그레이드 역시 예상되며 사용성 개선과 함께 애니메이션 제작에 대한 향상이 예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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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임라인 기초 | 유니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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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타임라인 제어
유니티 타임라인 제어는 유니티 엔진에서 제공되는 기능 중 하나로, 시간 축을 기반으로 하는 애니메이션과 오디오 클립을 재생하고 조작할 수 있는 도구입니다. 사용자는 타임라인 창에서 여러 개의 트랙을 생성하고, 각 트랙에 애니메이션, 오디오, 이벤트 등의 클립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후 해당 클립들을 조합하여 유저가 원하는 최종 애니메이션을 쉽게 만들 수 있게 됩니다.
유니티 타임라인 제어의 주요 기능
1. 애니메이션 제어: 타임라인 창에서 여러 개의 애니메이션 클립을 추가해, 조합하고 편집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개발자는 복잡한 애니메이션을 만들고, 더 나은 제어를 할 수 있게 됩니다.
2. 오디오 제어: 타임라인 창에서 오디오 클립을 추가하여 음량 조절, 재생 및 일시 중지, 포지셔닝을 할 수 있습니다.
3. 이벤트 제어: 타임라인 창에서 이벤트 클립을 추가하여 애니메이션 실행 시점에 일어나는 이벤트를 작성하고, 이벤트 실행 시 해당 스크립트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4. 카메라 컨트롤: 타임라인 창에서 카메라 클립을 추가하여 움직임 변경, 확대 및 축소 등의 조작이 가능합니다.
5. 분기 조건 추가: 타임라인에서의 분기 장치를 사용하여, 일련의 이벤트에 기반하여 다른 시나리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유니티 타임라인 제어의 장점
1. 타임라인 제어는 쉽고 직관적입니다.
2. 애니메이션, 오디오, 이벤트 등을 조합하여 다양한 시나리오를 만들 수 있습니다.
3. 영상의 여러 부분에서 쉽게 클립을 추가하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4. 새로운 플랫폼을 지원하기 위한 개발자 도구를 유니티 무료 패키지로 제공합니다.
5. 다양한 타입의 사용자 지정 컨트롤러를 제공합니다.
FAQ
Q1. 타임라인 제어를 사용하려면 어떤 유니티 버전이 필요한가요?
유니티 버전 2018.1 이상에서 타임라인 제어가 제공됩니다.
Q2. 타임라인 제어를 사용하면 게임에서 사용하는 자원이 많아질까요?
타임라인 제어를 사용하면 자원 사용량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사용자가 사용하는 클립의 수와 컴퓨터의 사양에 따라 다르게 나타납니다.
Q3. 타임라인 제어를 사용하면 애니메이션 제작이 더 빨라질까요?
타임라인 제어를 사용하면 애니메이션 제작이 더 빨라질 수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클립을 쉽게 작성하고, 조합하고, 편집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Q4. 유니티 타임라인 제어를 사용하려면 프로그래밍 지식이 필요한가요?
얼마나 복잡한 기능을 사용할지에 따라 다릅니다. 특히 간단한 애니메이션 클립을 추가하는 것은 거의 프로그래밍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복잡한 클립을 만드는 경우, 전문 지식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유니티 타임라인 컷신
유니티는 게임 엔진으로 시작되었지만, 최근에는 영화와 TV 산업에서도 인기가 높아졌습니다. 게임 및 영화 제작의 과정에서 필요한 기능으로 인해, 유니티 엔진은 대부분의 미디어 산업에서 자리 잡았습니다.
유니티 엔진은 영화 제작에 사용될 수있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그중에서 가장 눈에 띄는 기능이 타임라인(Timeline)입니다. 타임라인은 2017 년 유니티 2017.1 릴리스 때 처음 도입되었으며, 이전에는 Unity Asset Store에서 구매 할 수있는 기존의 AMX (Asset Management Extension)인 스켓치(Sketch)와 다양한 에디터 확장을 가지고 작동했습니다. 그러나 타임 라인은 유니티의 메인 엔진으로 통합되어 게임 및 영화 제작을위한 완전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타임 라인은 사용자가 게임과 영화를 쉽게 제작, 관리 및 에디팅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는 무대 배경에서부터 캐릭터 애니메이션 등의 모든 요소를 포함합니다. 타임 라인을 사용하여 사용자는 각 요소를 하나의 시간 축에 정렬 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영화 제작자는 시간의 흐름을 쉽게 파악하고 요소들 사이의 관계를 더욱 정확하게 다룰 수 있습니다.
영화 제작자는 또한 대화 시나리오, 배경음악, 음향 효과 및 특수 효과와 같은 오디오 요소를 추가 할 수 있습니다. 타임 라인은 구성 요소를 처리하고 모든 소재를 하나의 프로젝트에서 통합 할 수 있으므로 각 부분을 동시에 확인하고 이동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같은 장면에 대한 다른 버전을 만들어 다양한 편집 및 나레이션 방식을 만들 수 있습니다.
타임 라인은 효율적인 작업 유형 관리 도구로서 더 좋은 결과물을 만드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여러 작업자들이 동시에 작업 할 수 있으며 한 프로젝트에서 작업하는 모든 사람들은 쉽게 조정, 수정 및 작업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타임 라인을 사용하면 작업을 최적화하고 더 나은 결과물을 생산할 수 있습니다.
영화 제작자 뿐만 아니라 게임 제작자도 타임 라인을 이용해 간단한 컷신(게임 내 연출)을 만들 수 있습니다. 게임 내 연출이란 유저가 게임을 진행하면서, 보고 있는 것이 직접적인 움직임 혹은 비디오 같이 이상한 동작 혹은 불편함을 주는 것보다 보다 유저 입장에서 시고각적으로도 보기 좋은 연출을 만들어 내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농구 게임에서 골 지점에 점수가 나왔을 때, 타임 라인을 사용하면 팀의 Black Panther 음악을 재생하고, 화면을 흔들고, 카메라 선택을 변경하고, 플레이어 애니메이션을 표시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유저의 게임 확대도 이뤄집니다.
타임 라인의 기능은 게임 및 영화 제작을위한 강력한 도구를 제공합니다. 게임과 영화는 참조 재료 및 내용의 유사성을 공유하므로 타임 라인을 사용하면 새로운 타입의 전화기를 만들 수있을 뿐만 아니라 많은 모험적인 작업을 달성 할 수 있습니다.
FAQ
1. 타임 라인을 사용하려면 프로그래밍 경험이 필요한가요?
아니요, 타임 라인을 사용하려면 프로그래밍 경험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영화 제작자와 게임 제작자 모두 아이디어를 표현하고 관리하기 위해 블록 형태의 유저 인터페이스를 사용합니다.
2. 타임 라인은 게임 제작에도 사용될 수 있나요?
네, 타임 라인은 게임 제작에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 게임 내 연출 및 이미지 효과에 유용합니다. 높은 퀄리티 연출을 통해 게임을 더욱 생생하고 감동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3. 타임 라인은 오디오 작업에도 사용될 수 있나요?
네, 타임 라인은 오디오와 비디오 요소를 모두 처리하므로 소리 효과 및 음악과 같은 모든 오디오 요소도 쉽게 추가 할 수 있습니다.
4. 타임 라인을 사용하면 여러 작업자가 동시에 작업 할 수 있나요?
예, 타임 라인은 동일한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모든 사용자와 팀원이 편집 및 작업을 동시에 수행 할 수 있습니다.
5. 타임 라인을 사용하면 작업을 최적화 할 수 있나요?
예, 타임 라인을 사용하면 작업을 최적화 할 수 있으므로 더 나은 결과물을 생산할 수 있습니다. 모든 구성 요소를 관리하고 일괄 처리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유니티 타임 라인와 관련된 추가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 타임라인(Timeline)으로 쉽게 애니메이션 만들기(1) [유니티|Unity]
- Unity Timeline [간단한 사용방법부터 Custom Playable까지]
- [Unity3D] 타임라인 기초 – 베르의 프로그래밍 노트
- 타임라인과 연동하기
- [유니티] 타임라인 – velo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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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천: Top 91 유니티 타임 라인